성경 다시 생각하기

13. 요엘

미래의 심판을 보이시는 하나님

1) 요엘의 외침

하나님은 끝까지 회개하지 않고 멸망으로 치닫는 이스라엘을 보고 지치셔서 이제는 더 이상 책망하지 않으십니다. 메뚜기 때로 인한 자연 재해와 적들의 공격으로 인해 황폐해진 과거 역사를 언급하면서 하나님과의 관계가 깨져서 이런 일들이 일어났음을 기억하게 합니다. 그리고 곧 마지막이 올 것이니 진심으로 회개하고 돌아오라고 말씀하십니다. 돌아오기만 하면 다시 회복시켜 주시겠다고 하십니다.

2) 오순절 예언

그런데 하나님은 여기서 끝나지 않고, 미래의 어느 날에 하나님께서 성령을 보내실 것이라는 궁극적인 회복의 말씀을 해주십니다. 예수님께서 인간의 죄를 친히 짊어지시고 십자가에서 돌아가시고 부활 승천 하신 후 성령님께서 이 땅에 오실 것이라는 약속을 주십니다.

3) 재림 전 환난 예언

하지만 그 이후 죄로 인해 세상은 다시 멸망으로 치닫게 될 것이고, 예수님께서 심판주로 다시 오시기 전에 해가 어두워지고 달이 피처럼 붉게 변하는 큰 환난이 올 것임을 말씀해 주십니다. 그리고 재림하실 때 누구든지 여호와의 이름을 부르는 자는 구원하실 것이라고 말씀해 주십니다.

4) 최후의 심판 예언

재림하신 이후에 택한 백성 이스라엘 백성들을 회복시켜 주실 것이며, 하나님을 믿지 않던 모든 민족들은 최후의 심판을 받게 된다는 것을 최종적으로 말씀해 주십니다.

주 제

하나님은 진심으로 회개하는 자를 회복시키십니다.

말 씀

너희는 옷을 찢지 말고 마음을 찢고 너희 하나님 여호와께로 돌아올지어다 그는 은혜로우시며 자비로우시며 노하기를 더디하시며 인애가 크시사 뜻을 돌이켜 재앙을 내리지 아니하시나니(욜2:13)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