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경 다시 생각하기

29. 베드로와 요한

예루살렘에서 전도하시는 하나님

1) 성령 강림

예수님이 승천하신 후 제자들은 다함께 모여 기도하며 약속하신 성령을기다립니다. 예루살렘의 명절인 오순절이 되었을 때, 성령께서 기도하는 제자들에게 임하시게 되고, 제자들은 명절에 모인 15개 지역 사람들의 언어로 하나님의 일을 말하는놀라운 경험을 하게 됩니다.

2) 베드로의 설교

이를 보던 사람들은 신기해하면서도 술 취한 것이라 조롱합니다. 그러나 이때 베드로는 이 사건이 요엘 선지자를 통해 주신 말씀이 이루어진 것이라고 설명해 주면서 유대인들이 십자가에 죽인 예수님이 바로 기다리던 구원자(그리스도)임을설명해 줍니다. 그러면서 회개하고 세례를 받아 죄사함을 받으면 성령을 선물로 받게됨을 전해줍니다. 이에 삼천 명이 예수님을 믿게 됩니다. 하나님은 베드로와 사도들의말이 진리임을 보이시기 위해 선천적 앉은뱅이를 고치시는 기적도 보이십니다.

3) 종교 지도자들과의 갈등

그러나 당시 종교지도자들은 예수님을 전하며 백성들을 선동하는 제자들을 못마땅하게 여깁니다. 제자들을 불러 위협하기도 하고, 채찍질을 하기도 하지만, 제자들은 오히려 진리를 전파함으로 고난 받는 것을 기뻐했고, 하나님은 그들을 지키시며 더 많은 영혼들이 예수님을 믿도록 인도하십니다.

4) 스데반의 순교

그러던 중 스데반은 유대인들의 타락을 강력하게 지적하며 담대히복음을 전하던 중에 돌에 맞아 순교하게 됩니다. 박해는 점점 더 커지게 됩니다.

주 제

하나님은 성령님을 보내시고 담대히 복음을 전하게 하십니다.

말 씀

우리는 보고 들은 것을 말하지 아니할 수 없다 하니 (행4:20)
error: Content is protected !!